서울 우먼업 프로젝트 및 구직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서울우먼업 프로젝트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여성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,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다시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.
서울 우먼업 프로젝트
목차
Toggle목적
- 임신, 출산, 육아 등으로 경력이 중단된 ‘3040 여성’의 재취업 및 사회 복귀 지원자
프로그램 구성
- 구직지원금: 구직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합니다. (30만 원×3개월)
- 우먼업 인턴십: 기업에서 실제로 일해보며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 (생활임금×3개월)
- 우먼업 고용장려금: 인턴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기업에 지원하는 장려금입니다. (300만 원×1회)
신청 방법
- 대상: 서울시 거주 30~49세 여성 중 경력이 단절된 경우
- 신청: 서울우먼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
지난해 참여한 경력보유여성 중 942명이 취·창업에 성공하여 경제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.
더 늦기전에 지금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.
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
지원 대상
- 만 30세에서 49세 사이의 서울시 거주 미취업·미창업 여성으로,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150% 이하인 분
신청 방법 및 절차
신청 기간
- 1차(2024년 2월 19일 ~ 3월 8일), 2차(2024년 4월 15일 ~ 4월 30일), 3차(2024년 5월 16일 ~ 31일)
신청 방법
- 서울시내 거주지 인근의 여성인력개발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, 이메일(swup@seoulwomen.or.kr)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선정 과정
- 자격 확인 및 구직활동계획서 검토를 거쳐 신청 15일 내로 선정 여부를 결정·통보합니다. 지원금은 신청 후 30일 이내로 지급됩니다.
추가 정보
- 지원금 사용: 구직활동비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원 수강료, 교재 구입비, 시험 응시료, 면접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교통·식사비와 아이돌봄비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서울우먼업 프로젝트를 통해 여성분들이 자신의 전문 분야와 적성을 살린 일자리를 찾고, 성공적인 경제활동 복귀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.
여러분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합니다!
2024년 달라진 실업급여 조건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보세요
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?
평점을 매겨주세요.
평균 평점 0 / 5. 투표수 : 0
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.
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
화면입니다.